취약계층, 조명․가스배관 무료 교체
상태바
취약계층, 조명․가스배관 무료 교체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LED조명․금속배관으로 교체 ‘에너지복지사업’

광주광역시는 25억원을 투입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백열등과 형광등은 고효율 LED조명으로, LP가스 고무호스는 금속배관으로 무료 교체하는 에너지복지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ED조명 교체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5000여 가구와 복지시설 24곳이며, 사업내용은 ▲백열등을 LED전구로 교체 ▲노후 형광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 ▲옥내조명 선로 간이 보수 등이다.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 생산․판매가 금지된 백열등과 노후된 형광등을 고효율 조명으로 교체해 에너지를 30~50% 절감하고 LED조명 민간 보급 확대를 위해 실시한다.

이와함께, LPG가스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987가구의 노후된 고무호스를 안전한 금속배관으로 교체하고 안전장치(중간밸브)를 설치해 화재와 폭발사고의 위험을 줄일 계획이다.

LED조명은 이달 중에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확정하고, 복지시설과 가스 배관은 지난해 조사한 대상에 대해 올 5월부터 사업에 들어가 9월안에 완료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에너지복지사업은 취약계층의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가스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