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광주시 부시장, 많은 성과 남기고 박수칠 때 떠난다
상태바
이병훈 광주시 부시장, 많은 성과 남기고 박수칠 때 떠난다
  • 강래성 기자
  • 승인 2019.10.2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시장, 문화기반 조성·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토대 다져

'박수칠 때 떠나라'는 말처럼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해 30일 퇴임한다.

브리핑하는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리핑하는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간부회의에서 "민선 7기 1년의 짧은 기간에 많은 성과를 창출한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그중 상당 부분은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의 노력에 힘입은 바 크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특히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정상 궤도 안착, 광주문학관 건립 추진, 옛 전남도청 원형 복원, 전일빌딩 리모델링 사업 등 문화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다지는 데 이 부시장이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또 하나의 큰 도전을 앞둔 이 부시장의 앞날에 큰 영광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내년 총선에 출마하는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지난 24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 부시장은 이날 광주시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30일 이임식을 하고 부시장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당초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 공장 기공식, 규제자유특구, 경제자유구역 문제가 정리되는 11월에 물러나려고 했는데, 기공식이 연말로 늦춰지는 것 같고 새로 온 사람이 내년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뛰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한 달 먼저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병훈 부시장은 내년 총선에서 광주 동남을에 출마할 예정이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자체 여론 조사 결과가 '이른 퇴임'에 영향을 끼쳤다는 말도 나온다.

이 부시장의 퇴임을 두고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가장 중요한 과제인 자동차 공장 건립 문제를 남겨 두고 떠나는 것에 아쉽다는 목소리도 있다.

광주시는 신원조회 등을 거쳐 이 부시장의 사직서를 수리하고 30일 이 부시장의 퇴임식과 함께 이임식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