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이전 중단하라"…무안군 범대위, 광주시 항의 방문
상태바
"광주 군공항 이전 중단하라"…무안군 범대위, 광주시 항의 방문
  • 연합뉴스
  • 승인 2019.11.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광주 광산갑 위원회는 "적극 나서라"…광주·무안 깊은 간극
마주 본 이용섭(왼쪽) 광주시장과 범대위이용섭 광주시장이 18일 광주시청 접견실을 항의 방문한 무안군 범대위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마주 본 이용섭(왼쪽) 광주시장과 범대위
이용섭 광주시장이 18일 광주시청 접견실을 항의 방문한 무안군 범대위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군공항 이전에 반대하는 전남 무안 지역사회 관계자들은 18일 이용섭 광주시장을 만나 이전 추진 중단을 촉구했다.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범대위)와 무안군의회 광주 군 공항 무안군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광주시청을 항의 방문했다.

범대위는 광주시청 앞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광주시는 겉으로는 무안 외 후보 지역도 있다면서 속으로는 다른 지역을 염두에 두지 않는 표리부동한 행태를 보인다"며 "무안군민을 무시하고 여론을 호도해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려는 시도로 이전 사업의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범대위는 "상생이라는 명분으로 9만 무안군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이전 계획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진정한 상생을 원한다면 유치를 원하는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범대위)와 무안군의회 광주 군 공항 무안군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가 18일 광주시청 앞에서 이전 계획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범대위)와 무안군의회 광주 군 공항 무안군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가 18일 광주시청 앞에서 이전 계획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범대위는 이용섭 광주시장을 만나 성명서를 전달했다.

어렵게 성사된 만남에서 이 시장은 비공개 면담을 제의했지만, 범대위는 "자칫 협의하는 모습으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거부해 간극을 확인했다.

공항을 두고 있는 광주 광산구 정치권에서는 군 공항 이전을 총선 공약으로 채택할 것을 촉구했다.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민주당 총선 공약 채택과 함께 예비후보자들을 중심으로 군 공항 이전사업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이 위원장은 "국방부는 국정과제인 공항 이전을 적극적으로 완수하고 강력한 지원을 근거로 사업이 탄력받도록 군공항이전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