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3명 결혼식 참석' 광주 결혼식장 비상
상태바
'확진자 3명 결혼식 참석' 광주 결혼식장 비상
  • 연합뉴스
  • 승인 2020.07.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식장에서도 지켜지는 거리 두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예식장에서도 지켜지는 거리 두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일부가 지난 주말 웨딩홀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예식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 48번 확진자 A씨는 지난달 26일 광주 서구에 있는 한 웨딩홀을 들렀다.

이어 다음날엔 광주 서구와 광산구에 있는 웨딩홀 3곳을 잇따라 방문했고, 이 가운데 1곳에선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51번 확진자와 52번 확진자 역시 지난달 27일 광주 서구에 있는 웨딩홀을 방문했다.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의 방문 사실을 확인한 방역 당국은 곧바로 방역 소독 등 조치를 했지만, 결혼식을 앞둔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

예식을 진행해도 안전할지, 예정대로 식을 진행할 수 있을지 등을 문의하려는 예비 신랑·신부들의 전화 상담이 잇따르고 있다.

예식장 측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예식을 진행하되, 혼주가 원할 경우 하객들에게 식사 대신 선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현재까지 확진자의 예식장 방문으로 확진자 추가 감염이 나타나지 않아 예약 취소로 이어지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예식장 측은 결혼식장에 찾아온 하객들을 상대로 발열 체크를 하는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기 위해 현장 상황을 다시 점검하고 있다.

한 예식장 관계자는 "혼주들이 궁금한 게 많아서 전화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최대한 예방 수칙을 지켜가면서 혼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예식을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