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광산구청장, "술판 사실무근" 해명
상태바
민형배 광산구청장, "술판 사실무근" 해명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날 광주광역시 광산구청 공무원들이 집단 회식을 하며 술판을 벌인 의혹을 놓고 진실게임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

광산구청에 따르면 세월호 침몰사고가 발생한 지난 16일 오후 7시께 광산구청 회계전산과 공무원 30여 명이 구청 인근 식당에서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집단 회식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참석 공무원들은 1시간 30여 분 동안 회식을 진행했으며 회식 중간에 동석했던 민 청장은 30여 분 정도 함께 있다가 자리를 뜬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식당에서 이를 지켜본 손님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 국민이 비통에 잠겨 있는 상황에서 광산구청 공무원들이 집단으로 회식하며 건배와 함께 술을 먹는 데 대해 눈살을 찌푸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20일, 해명자료를 통해 "당시 구청 회계 전산과 회식은 사전 예약돼 식당 측이 음식준비를 이미 해놓아서 취소가 어려워 진행된 자연스러운 부서 모임이었고 그 자리에서 자신이 폭탄주를 돌리거나 건배사를 외쳤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이어 지방선거를 앞두고 특정 세력이 '참사'를 이용해 이번 부서 모임과 관련해 정치적 공격을 시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즉각 중단할 것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