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광주교육의 방향'…1차 온라인 포럼 개최
상태바
'코로나 시대 광주교육의 방향'…1차 온라인 포럼 개최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10.2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2020 제1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
광주시교육청 2020 제1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

광주시교육청이 27일 코로나 시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교육을 추진하고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제1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 포럼에는 실시간 300여 명이 참여했다.

진행된 영상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youtu.be/XNk9RVwLfKY)에서 시청할 수 있다.

'코로나 시대 광주교육의 주요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 1차 포럼은 전남대 이두휴 교수와 광주과학기술원 김종원 교수가 발제했다.

이어 설월여고 2학년 김혜원 학생, 학부모, 교원단체 대표들의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대 이두휴 교수는 "코로나19의 위기로 인해 가속화된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습자의 삶 기반 교육 시스템 구축, 교육과정 혁신, 교사의 역할 강화를 중장기 과제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광주과학기술원 김종원 교수는 "미래사회는 사람을 중심으로 사회, 환경, 에너지,미지의 세계로 확장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인프라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교실, 친환경 에너지 학교, 지속가능한 학교 공간 혁신 사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토론자들은 코로나 시대 광주교육을 점검하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온라인 실시간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온라인 포럼이 경제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격차의 해소를 위해 교육계와 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28일에는 '기후위기 시대,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제2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