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길-오아시스' 기획전시 온라인 상영
상태바
'샛길-오아시스' 기획전시 온라인 상영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2.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미디어아트 플랫폼 홈페이지
'샛길-오아시스' 전시 포스터
'샛길-오아시스' 전시 포스터

광주문화재단 제9기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작가 5명의 온라인 결과 전시 '샛길-OASIS'가 상영된다.

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와 미디어아트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상영한다.

전시 작품 상영시간 24분, 작가 인터뷰 상영시간 14분이다.

입주 작가들은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기획전시, 지역 내 교류, 역량강화워크숍을 진행했다.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특별기획전 ‘더벙커展’에 참가하며 시민 문화 향유에 기여해 왔다.

이번 '샛길-오아시스' 전시는 다섯 작가가 각자의 레지던스 공간에서 작품을 설치하고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소감을 담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온라인 관람객과 소통한다.

이번 온라인 결과보고전은 각자의 방에서 자기만의 세계로 작품 활동을 하면서 동시대의 창작자이자 입주작가로서 함께 공감·소통할 수 있는 샛길이 존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로나19라는 전례없는 펜데믹 상황에서 더욱 어려운 예술 창작의 상황을 맞고 있지만 서로의 시선과 초점을 자유롭게 오가는 소통과 연대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전시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를 맞아 올해 기획전시에 이어 온라인으로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이야기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전시는 광주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https://youtu.be/9pQPA0s0-38)미디어아트 플랫폼 홈페이지(http://www.gjmp.kr/index.php?mid=page_Yqzx50)에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