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안디옥교회 세 갈래 확산…관련 확진자 85명으로 급증
상태바
광주 안디옥교회 세 갈래 확산…관련 확진자 85명으로 급증
  • 연합뉴스
  • 승인 2021.01.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감염 경로 미상 13명→안디옥교회 관련' 재분류
성인오락실 관련 확산 우려에 방역당국 긴장…156곳 오락실 합동 점검
신도 집단감염…광주 안디옥교회 전수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신도 집단감염…광주 안디옥교회 전수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에서 '감염경로 미상'의 확산 고리가 광주 안디옥 교회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 해당 교회 관련 확산 축이 세 갈래로 늘어났고 확진자도 85명으로 급증했다.

성인 오락실발 확진 사례도 이어져 광주시는 156개 관내 전체 성인 오락실을 합동점검 한다.

광주시는 기존 '감염 경로 미상' 사례로 분류한 광주 1499번 관련 확진자 13명을 '안디옥교회 관련'으로 재분류했다고 30일 밝혔다.

광주 1499번에 대한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한 광주시는 이 확진자가 안디옥교회 관련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을 확인하고, 감염경로를 안디옥교회 'n차' 감염으로 특정했다.

이로써 광주 안디옥교회 관련 확진자는 85명으로 늘어났다.

확산 경로도 기존 두 갈래에서 세 갈래로 늘어났는데 안디옥교회 관련 60명, 꿈이있는교회 관련 12명, 광주 1499번 관련 13명 등이다.

박향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면 최초 진술·조사 내용과 달리 증상 발현·동선들이 달라지는 사례나 나온다"며 "안디옥교회 관련해서는 GPS 등 증거를 기반한 심층 역학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교회 중심 집단감염 잇따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교회 중심 집단감염 잇따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와 함께 광주에서는 새로운 감염원으로 성인오락실이 떠올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광주 북구 소재 킹성인게임랜드 관련해서 지난 27일 최초 확진자가 나온 이후 총 16명이 확진됐다.

여기에 북구의 다른 성인 오락실 2곳에서도 총 3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특히 성인 오락실 관련 'n차' 확진자 10명이 학원 등 여러 직업군에 속해 있어 추가 확산이 우려된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성인 오락실 관련 확진자들을 대상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광주 관내 성인 오락실 156개소 대상 시·자치구·경찰서 합동 점검을 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성인 오락실 특성상 칩과 현금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방역에 취약할 수 있다"며 "합동 점검에서 면적당 이용객 제한, 환기, 손 세정제 사용 등 전반적인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광주에서는 해외 유입 1명을 포함한 총 3명의 확진자가 나와 누적 확진자 1천769명을 기록했고, 누적 검사 인원은 29일 기준 50만 건을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