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성인오락실 집단감염 급속 확산…나흘 만에 누적 확진 33명
상태바
광주 성인오락실 집단감염 급속 확산…나흘 만에 누적 확진 33명
  • 연합뉴스
  • 승인 2021.01.3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집단감염원 우려…가족·직장·지역사회 등 n차 감염 추가 확진 이어져
방역 의식 실종된 오락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방역 의식 실종된 오락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 성인오락실 관련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2명이 신규 발생했다.

감염자 발생 오락실 수가 3개로 늘었고 오락실발 관련 감염자도 불과 나흘 만에 33명으로 증가한데다 인근 전남 시군으로까지 번지면서 지역의 새로운 집단감염원이 되고 있다.

31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모두 17명(광주 1767~1783번)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추가 확진자 중 12명이 성인오락실 관련 감염자들이다.

이들은 지난 27일 오락실 직원(광주 1645번)의 최초 확진 이후 접촉자로 분류돼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에 양성판정을 받았다.

광주에서는 북구 소재 킹성인게임랜드와 관련해 최초 확진자가 나온 이후 'n차' 감염을 포함해 모두 33명이 확진됐다.

지난 29일 16명 추가 발생했고 다른 성인 오락실 2곳에서도 3명의 확진자가 나왔으며 이후 12명의 추가 확진으로 이어졌다.

전남 담양에서도 광주 성인오락실 방문자(전남 749번)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성인 오락실 방문 확진자들의 가족 중에서도 양성이 나오는 등 n차 감염이 확산하면서 성인오락실이 새로운 집단감염원이 될 것이란 우려가 현실화했다.

방역당국은 성인 오락실 관련 n차 확진자들의 직업이 다양해 추가 감염도 예상한다.

광주시는 성인 오락실 관련 확진자들을 대상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광주 관내 성인 오락실 156곳에 대해 자치구·경찰서와 합동 점검을 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성인 오락실 특성상 칩과 현금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방역에 취약할 수 있어 방역 수칙 준수 여부도 파악 중이다"며 "감염 고리 차단을 위한 역학조사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 추가 확진자들은 에이스TCS 국제학교 관련 1명, 안디옥 교회 관련 1명, 기존 확진자 접촉자 1명, 감염경로 불투명 1명, 해외유입 1명 등이다.

이날 오전 8시 현재 광주 누적 확진자는 1천783명, 전남 누적 확진자는 749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