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우수사업 벤치마킹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우수사업 벤치마킹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2.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정보 공유 시간 가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 코로나19에도 선제적 협업사업 추진과 국비 공모사업 선정, 온라인 학습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많은 실적 창출을 끌어올렸다.

이에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이 정보 공유를 위해 지난 4일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을 방문했다.

이들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 중인 우수사업 벤치마킹 탐방을 실시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우수사업 벤치마킹 정보 공유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울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우수사업 벤치마킹 정보 공유

5일 광주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개발한 비문해자를 위한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그플(비문해자 그들만을 위한 플랫폼)'이 '디지털 지역혁신 성과공유회'에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두 기관은 ▲비그플 개발 추진 현황 및 활용법 ▲시민대학 프로그램 지원사업 및 온라인 캠퍼스 운영 ▲광주형 시민사이버교육 운영 및 LMS(학습관리시스템) 구축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울산교육진흥원은 광주교육진흥원의 활발한 협업사업과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높이 평가했다.

광주교육진흥원에서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시민대학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광주정신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민대학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당초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강연이 어려워져 발빠르게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많은 학습자들의 호평과 함께 목표 실적을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밖에도 울산교육진흥원은 광주교육진흥원에 구축된 원격 화상회의실을 둘러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사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광주교육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한 '2020년도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수요기관으로 선정, 원격 화상회의 시설을 구축해 지역 거점 화상회의실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벤치마킹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대웅 사무처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시정가치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