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돌봄 '광주아이키움'에서 확인하세요
상태바
아이 돌봄 '광주아이키움'에서 확인하세요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2.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 (PG)
아이돌봄서비스 (PG)

광주시는 임신·출산·양육에서 일·생활균형까지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정책 온라인 플랫폼 '광주아이키움(www.광주아이키움.kr)’'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아이키움'은 출산과 양육 등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안내, 수요자 맞춤정보 검색서비스, 돌봄서비스 예약기능, 돌봄 지도 제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온오프라인 상담도 가능해 육아·돌봄 궁금증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휴교·휴원이 반복되는 상황에서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돌봄시설, 돌봄서비스, 돌봄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는 출생육아수당 지급, 신혼부부 대상 난임검사비 지원, 출산가정 산모와 신생아 대상 광주형 산후조리서비스 지도 등을 준비하고 있다.

24시간 긴급아이돌봄센터는 지난해 광산구(쌍암동)로 확대 이전하고 토요일 연장운영에 들어갔다.

올해는 서구에 한 곳을 추가 신설한다.

광주아이키움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시간 확대 ▲다함께돌봄센터 23개소 추가 확보 ▲영유아 실내놀이 체험실 키움뜰 운영 ▲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 운영 ▲손자녀돌보미 지원사업 등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곽현미 시 여성가족국장은 "광주아이키움을 통해 육아칼럼, 사례중심 육아웹툰, 수공예놀이감 만들기, 이유식 레시피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