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이틀 새 12명 코로나 확진…거리두기 2단계 '격상'
상태바
순천서 이틀 새 12명 코로나 확진…거리두기 2단계 '격상'
  • 연합뉴스
  • 승인 2021.04.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 판매업체·병원서 감염…지역 확산 우려

전남 순천에서 이틀 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2명이 발생해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거리두기 (CG) [연합뉴스TV 제공]
거리두기 (CG) [연합뉴스TV 제공]

5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날 순천에서만 9명(전남 923∼931번)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전날에도 순천에서는 3명(전남 918∼920번)이 확진 판정을 받고 순천의료원 등에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모두 70∼80대의 고령자로 조곡동의 한 병원에서 물리치료 등을 받았으며 비슷한 시간대에 접촉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9명 가운데 의료기 판매업체를 방문한 확진자는 4명이며, 조곡동 병원 방문자 4명, 확진자와 접촉 1명이다.

순천시는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하는 한편, 조곡동 병원과 의료기 업체 등을 시설 폐쇄하고 소독 작업을 했다.

확진자 1명은 목욕탕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방역 당국은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순천시는 확진자가 12명이 발생함에 따라 민관공동대책위원회의 의견 수렴을 거쳐 이날 정오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 파티룸, 목욕장업은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집합이 금지된다.

식당과 카페는 오후 10시부터 오전 0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종교활동도 좌석 수의 20% 이내에서만 참석이 가능하다.

결혼식·장례식 등의 행사도 100인 미만의 범위 내에서만 허용된다.

허석 시장은 "발생 숫자와 장소, 확진자의 동선 등을 종합해 볼 때 지난해 8월의 위기 상황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다"며 "마스크 착용과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개인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일상 회복을 하루빨리 앞당길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