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당사자 연구 공모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당사자 연구 공모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4.0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6개 내외 연구과제 선정·지원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시민, 지역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2021년 광주형 평생교육 당사자 연구 공모사업'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당사자 연구 공모사업은 평생교육 주체가 스스로 삶의 연구주제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연구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진흥원에서 설립 이후 최초로 실시한 '광주형 50+ 당사자 연구 사업'의 확장형이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 평생교육 당사자의 삶'을 주제로, 시민, 지역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 형태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생교육 당사자의 관점에서 본인이나 단체의 삶과 관련된 현장 중심의 구체적 이슈를 탐색해 정책 의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시민 연구 형태로 진행된다.

공모신청은 오는 5월 9일까지이며, 5월 중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면접 심사를 거쳐 6월부터 본격적인 연구에 들어간다.

올해는 정책 의제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이슈페이퍼'와 문제 진단 및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연구보고서', 두 개의 유형으로 모집한다.

총 6개 내외 연구과제를 선정해 연구 규모에 따라 과제당 100만원~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9일 오후 3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개최된다.

공모사업에 관한 상세한 내용 및 사업설명회 사전등록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이겸 진흥원장은 "광주형 평생교육 당사자 연구는 지역민 스스로가 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는 연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평생교육 당사자들의 삶과 밀접한 연구 성과가 도출돼 평생교육 정책 연계사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안된 정책 의제와 대안은 이후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정책 수립 및 후속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 공지사항 및 기획조정실(600-52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