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치경찰 1호 시책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 선정
상태바
광주자치경찰 1호 시책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 선정
  • 최철 기자
  • 승인 2021.06.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시·종점 표시
어린이 보호구역 시·종점 표시

다음 달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광주시 자치경찰이 첫 번째 시책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선정했다.

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는 21일 시청에서 3차 회의를 개최하고 다른 지역보다 어린이 인구 비율이 높고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상황 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

광주 어린이 인구(13세 미만) 비율은 11.3%로 7개 특·광역시 가운데 울산 다음으로 높다.

시·경찰청·교육청 등이 협력해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단속, 홍보 캠페인, 시설점검·개선 등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위원회는 지역 5개 초등학교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시·종점 표시 효과 분석이 끝나면 경찰청과 협의해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표준안을 등록하고 다른 어린이 보호 구역으로 확대를 검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현장 점검과 교통안전 캠페인도 실시한다.

다음 달부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위반(30㎞/h이하), 주정차 위반 등 법규 위반 집중 단속도 추진한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중요 사건, 사고, 현안 보고 기준도 마련했다.

광주 경찰청은 생활안전, 여성, 교통 등 자치경찰 사무 관련 중요 사건을 신속하게 보고해야 하며 위원회는 이를 토대로 필요하면 심의를 거쳐 지휘·감독권을 행사하게 된다.

자치경찰 사무 담당 경찰 공무원의 임용권 행사 방안도 의결돼 위원회는 다음 달 전면 시행 전 인사 규칙을 확정하기로 했다.

김태봉 광주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다음 달 1일 전면시행을 앞두고 어린이 교통 안전 이외에도 다양한 시책들을 고민 중"이라며 "어린이를 시작으로 여성·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광주형 자치경찰의 특색 있는 시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