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 주변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
상태바
광주송정역 주변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
  • 최철 기자
  • 승인 2021.06.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 주차장 안내
임시 주차장 안내

광주시는 지난 21일 송정역사 후면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고 주변 교통소통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불법 주정차를 강력 단속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송정역 주차빌딩 신축에 따라 지난 4월부터 임시 교통 대책을 마련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사전 조치를 하고 있다.

그러나 송정역 후면 임시주차장 주변 상습적인 불법 주정차로 임시주차장에 출입하는 차량의 소통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시는 자칫 교통대란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광산구, 광주경찰청, 코레일과 함께 불법주정차 강력 대책을 마련했다.

지난 21일부터 불법주정차 집중단속반을 편성, 출퇴근 시간에 송정역 부근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을 하고 있다.

광산구는 매일 점심, 주말, 공휴일을 불문하고 연중 강력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송정역 후면에서 도산역 방면 좁은 도로의 주차허용 흰색 선을 주정차가 불가능한 황색 선으로의 변경도 추진한다.

아울러 광주경찰청도 송정역 일대 출퇴근 시간 불법 주정차 단속 계도와 교통순찰에 협력키로 했다.

임시주차장은 총 717면 규모로 송정역 광장(107면), 송정시장(107면) 및 송정역 후면(481면)에 각각 설치돼 있다.

박갑수 시 교통정책과장은 “내년 10월 말까지 다소 불편하더라도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송정역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며 “공사기간 불법 주정차를 강력 단속해 교통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