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감염병 예방 위생수칙 지키세요"
상태바
"여름철 감염병 예방 위생수칙 지키세요"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6.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 조리 위생 준수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자료 [질병관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자료 [질병관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는 전국적으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여름철 깨끗한 물을 마시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23일 당부했다.

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 세균증식이 활발해지면서 식중독 발생 위험률이 높아지고 살모넬라 감염증, 캄필로박터균 감염증, 병원성대장균 감염증 등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세균, 바이러스, 원충 등에 오염된 물이나 식품을 섭취할 때 주로 발생하며 구토·설사·복통 등 위장관 증상이 나타난다.

시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오는 9월까지 질병관리청, 5개 자치구 보건소와 함께 24시간 비상 연락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롤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채소·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 먹기 등을 당부했다.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에 조리하지 않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칼·도마는 조리 후 소독하고 생선·고기·채소 도마 분리 사용하기 등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송혜자 시 감염병관리과장은 "여름철 식중독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포장된 생수나 끓인 물을 섭취하고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