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내 몸 건강상태 체크합시다”
상태바
“8일, 내 몸 건강상태 체크합시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사증후군 관리 ‘내 건강수준 알기’ 운영

남구는 대사증후군 관리 등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8일 오전 9시30분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가 어떠한 지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사증후군 등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행사에는 광주시를 비롯해 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구보건복지협회, 보라안과 등이 참여해 혈압과 혈당, 혈중지질, 간기능 등 혈액검사와 골다공증, 체지방 분석, 안저(망막) 검사 등의 다양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검진 후 검사결과를 토대로 이상 징후가 발견된 주민들에 대해서는 의사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방침이며, 오는 8월부터 12주간 운영되는 ‘대사증후군 5樂교실’을 통해 건강과 영양, 스트레스, 운동 관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단일 질환 사망률 1위인 심뇌혈관 질환의 경우 고혈압과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 질환이 발병한 이후 나타나는 질환으로 이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검진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내 건강수준 알기를 통해 미리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해 ‘내 건강수준 알기’ 행사를 통해 주민 300여명에게 조기검진을 실시했으며, 343명에게는 당뇨합병증 검사를, 1,200여명에게는 혈압 및 혈당 등 만성질환 검진 사업을 펼친 바 있다.

고혈압 및 당뇨병 관리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월보건지소 만성질환팀(☎607-6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