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윤석열에 "최고 지도자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아"
상태바
이낙연, 윤석열에 "최고 지도자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아"
  • 연합뉴스
  • 승인 2021.06.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후보 등록하고 첫 일정으로 텃밭 광주 방문…연대 가능성 열어놔
기자간담회 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30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6.30 (사진=연합뉴스)
기자간담회 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30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6.30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30일 대권 도전을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국가 최고 지도자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도자는 여러 분야 경험을 갖추고 오랜 세월 동안 축적하면서 만들어진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어 "(대선 출마 선언 자리에서) 충분히 보여주는 데 성공하지 못했다"며 "국민 분노 자극해서 무언가를 하려는 정치는 바람직하지 않다. 지도자의 정치가 아니다. 국민 화합하고 힘을 덜어주는 쪽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대선 주자 간 연대 움직임에 대해서는 "특정인 반대하는 연대를 만든다고 누구도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민주 정부 계승 발전의 뜻을 같이하는 사람이라면 연대는 당연한 일이다. 그렇다면 저도 예외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연히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권 재창출에 도움을 주고 경선의 역동성을 높인다면 가능할 일이다"고 가능성을 열어놨다.

지지율 정체와 관련해서는 "최근 나온 여론조사를 보면 경선 가상 대결을 전제로 제가 처음으로 높게 나온 게 있다. 그 뜻은 국민들이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후보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그럴수록 저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며 "호남 민심 또한 끊임없이 조정된다고 생각한다"고 낙관했다.

전날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첫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한 이 전 대표는 시민단체, 학생, 체육계, 청년 등 각계각층을 만나며 텃밭 민심을 챙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