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팜스테이 마을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전남농협, "팜스테이 마을에서 힐링하세요"
  • 연합뉴스
  • 승인 2021.08.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산포 홍련마을[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 산포 홍련마을[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자연 속에서 농촌체험을 하며 가족단위로 머물 수 있는 한적한 곳 어디 없을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북적이는 명소보다는 사람들과의 대면 접촉이 적은 곳에서 쉬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쉬게 하고 농촌체험도 할 수 있는 '팜스테이'가 주목받고 있다.

팜스테이(Farmstay)는 농장(farm)에 머물(stay)면서 농사, 생활, 문화체험과 주변 관광 및 마을축제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농촌체험 관광 상품이다.

여수갯벌 노을마을, 나주 산포 홍련마을, 진도 운림 예술촌 마을 등 전남은 27개 마을이 참여하고 있다.

진도 운림 예술마을[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진도 운림 예술마을[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마을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사전예약은 아주 어렵지 않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거나 수용인원에 제한을 두는 곳이 있어 팜스테이 마을 홈페이지(www.farmstay.co.kr)를 통해 사전에 프로그램 운영과 편의시설 이용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게 좋다.

팜스테이 마을은 이용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농촌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소독과 마스크 쓰기 등 생활 속의 방역 등을 철저히 하고 있다.

박서홍 본부장은 "가족과 함께 팜스테이 마을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도시민들이 우리 농촌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기쁨을 누리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농협은 전남교육청에서 하는 2021년 1학기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에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양 도선국사마을 외 3개 팜스테이 마을과 연계하여 다양한 농촌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아 2학기에도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