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양·순천 중학교 집단감염…교육 당국, 방역 긴장
상태바
광주·광양·순천 중학교 집단감염…교육 당국, 방역 긴장
  • 연합뉴스
  • 승인 2021.09.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등교 기조 유치하면서 방역수칙 준수 강화
'위드 코로나' 앞두고 고2 이하 백신 서둘러야
광주 중학교에서도 집단감염(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7일 오전 광주 북구의 한 중학교에서 총 1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 이 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전수검사를 받기 위해 등교하고 있다. 2021.9.7
광주 중학교에서도 집단감염
7일 오전 광주 북구의 한 중학교에서 총 1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 이 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전수검사를 받기 위해 등교하고 있다. 2021.9.7 (사진=연합뉴스)

광주와 전남 광양, 순천 중학교에서 각 10명 이상 학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돼 교육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전면등교 방침을 정한 교육 당국은 2학기 개학하자마자 학교 내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학교 현장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했다.

또한 고2 이하 학생들에 대한 백신접종이 이른 시일 안에 이뤄져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7일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북구 모 중학교에서 학생 12명과 교사 2명이 확진돼 해당 학교 1∼3학년 전체 학생에 대한 전수 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해당 학년 전체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광양 모 중학교에서도 학생 22명이, 순천 모 중학교에서도 11명이 각각 집단 감염돼 해당 학년은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광양의 경우 학생 22명에 이어 그 가족까지 8명이 감염되면서 감염 양상이 지역사회로 번지고 있다.

특히 광양 중학교는 학생 간 접촉이 통제되지 못했고, 냉방기 작동 시 외부 환기나 마스크 착용 규정도 제대로 지키지 않아 학교 내 집단 감염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시도교육청은 이러한 우려에도 일단 전면등교 기조를 유지하면서 학교 현장에서 방역수칙 준수를 강화토록 했다.

또한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학생들에 대한 집단면역도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현재로선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수밖에 없다"며 "소아 백신 등 고2 이하 학생들에 대한 백신접종이 빨리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 모 중학교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만큼은 방역수칙이 비교적 잘 지켜지고 있다"면서 "현실적으로 아이들이 다른 반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통제하기란 쉽지 않고 다양한 접촉이 이뤄질 수밖에 없는 만큼 결국은 아이들에 대한 백신접종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