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신고센터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신고센터 운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0.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 운영
광주시교육청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 운영

광주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현장 실습생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실습 부당대우 신고센터(☎062-570-2970)'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현장 실습 프로그램 불이행, 현장 실습생 권익 침해, 현장 실습 유해환경 및 안전사항 불이행, 실습시간 초과, 야간·휴일 실습, 현장실습 표준협약 미체결, 성희롱, 폭력, 수당 미지급, 기타 부당대우 발생 등이다.

취업지원센터에 대면, 홈페이지 및 모바일과 유선을 통해 신고하면 된다.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 사항 중 필요한 경우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연계해 현장실습생의 보호에 나설 계획이다.

신고 내용은 현장실습 지도·점검에 반영해 제도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제보 사항 발생 시 즉시 교육청 관계자와 전담 노무사가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해 현장실습 지도·점검 후 개선 및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대 사안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실습 중단 및 복교 조치하고 광주지방고용노동지청의 지원을 받아 학생 상담과 보호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12일부터 현장실습이 진행 중인 모든 기업체를 대상으로 취업담당자, 노무사 등이 현장방문을 해 학생 안전과 권익 상담 등 안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