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5관왕 차지
상태바
광주 동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5관왕 차지
  • 김용식 기자
  • 승인 2021.11.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5관왕
광주 동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5관왕

광주 동구는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3개 분야 5개 동이 선정되며 알찬 결실을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지산2동 주민자치회 최우수상 ▲충장동 주민자치회 자치분권상 ▲계림1동·지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우수상 ▲지원1동 지원마을에너지전환연대가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활성화 분야로 3건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주도 지역문제 해결, 지역별 주민자치활동 사례 공유 등 각 지자체별 주민자치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민자치 활성화 및 확산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지산2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지역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多함께 고민하고 多함께 행동하는 행福한 다복마을 공동체'로 주민자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주민이 제안하고 주민이 해결하는 공동체 만들기' 활동으로 눈길을 끌며 마을 활성화에 기여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충장동 주민자치회는 자치분권상을, 계림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활성화분야 우수상을, 지원1동 지원마을에너지전환연대도 특별공모 우수상을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자치회 분야에서 그 어느 해보다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며 그동안 주민자치회 활동에 열성적으로 임해주신 동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주민자치, 마을자치를 통해 주민의 자치활동을 지원하고 동구만의 차별화된 주민자치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