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다운 멋과 흥으로 새해 열어요"
상태바
"광주다운 멋과 흥으로 새해 열어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2.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4일, 광주국악상설공연 2022년 임인년 첫 공연
국악상설공연
국악상설공연

광주 대표 예술관광 공연 콘텐츠 '광주국악상설공연' 2022년 첫 무대가 1월4일 올려진다.

2022년 첫 공연은 향산주소연 판소리보존회가 '또 다른 시작'이라는 주제로 걸궁패가 걸궁을 하기 위해 마을로 들어갈 때 마을 입구에서 치는 굿인 '문굿' 무대로 활기찬 새해의 복을 비는 무대로 시작한다.

이어 판소리 적벽가 중 '군사 설움 대목', 무속의례에서 사용되는 음악과 복색, 도구를 활용해 강렬하고 신비한 예술세계를 표현한 '축원무' 등 관람객들의 신년을 축원하는 신명나는 국악 공연을 펼친다.

6일에는 루트머지가 올 한해도 모든 이들에게 만사형통을 기원하며 '만사형통 기원 콘서트'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북청사자놀이와 고성오광대 말뚝이 역할을 바탕으로 현시대의 이야기를 풍자한 신명난 빛고을 액막이 굿 '사자가 내려온다', 국악가요, 사물판굿, 소고무 등 2022년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의미 있는 공연을 연달아 무대에 올린다.

29일에는 풍물세상 굿패마루가 신년맞이 '어울렁더울렁'이라는 주제로 판놀음, 전통연희놀이 등 희망과 활력을 주는 무대를 펼친다.

더불어 관객과 함께 하는 농심줄놀이 무대를 통해 풍류와 예향의 광주가 국악을 통해 발전과 승승장구 하도록 기원하는 공연을 한다.

이 밖에도 지역 민간예술단체의 사물놀이, 국악가요 등 다채로운 국악공연이 잇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확인과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613-83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