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교사 정원 줄이기는 교육여건 개선 포기"
상태바
박혜자 "교사 정원 줄이기는 교육여건 개선 포기"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2.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자 예비후보
박혜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최근 정부의 교사 감축 계획에 대해 반대의 뜻을 밝혔다.

9일 박 예비후보는 행안부 교사 감축 개정안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행안부의 교사 감축 개정안은 사실상 교육여건 개선을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지원을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오미크론 확산 등으로 새로운 방역체계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안전과 등교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적정 인원 배치가 우선시 돼야 한다"며 "코로나 기간 동안 과대·과밀학급은 전면 등교 대상에서 제외돼 등교 격차와 돌봄 공백 등의 문제가 불거졌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 학생 수 증감에 맞춰 교사 수를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교육환경에 맞는 행정을 해야 한다"며 "고교학점제 도입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정책을 감안할 때 교원 증원은 필수적인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금은 미래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4일 유·초·중·고교 교사 1천168명을 감축하는 '지방교육행정기관 및 공립의 각급 학교에 두는 국가공무원의 정원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한편 박혜자 예비후보는 지난 7일 "광주교육을 책임지는 광주시 첫 여성 교육감이 되겠다"며 광주시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