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올해도 계속된다
상태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올해도 계속된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2.1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추진협의회 제2기 첫 회의

광주시는 저출산 극복을 선도하기 위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추진협의회 제2기 첫 회의를 17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의 지난해 주요 성과와 올해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논의했다.

또 자치구 추진 시책을 공유하고, 시민 참여형 정책방향 등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실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과 연계한 '맘편한 광주' 정책 이용 후기나 맘카페·블로그 정책 공유 이벤트 확대 등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활성화하는데 뜻을 모았다.

광주시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만들기를 위해 2019년 7월 민관학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2020년까지 정책시리즈Ⅰ·Ⅱ·Ⅲ을 발표했다.

지난해에는 '맘편한 광주' 생애주기별 6단계 지원정책 체계를 마련해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를 목표로 여성과 가족이 살기좋은 아이키움 행복도시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지난 3년간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정책을 꾸준히 확대 추진한 결과,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2021년 11월 누계 출생아수는 7천505명으로 전년 대비 11.1%인 751명이 증가했다.

전국 17개 시·도 중 광주만 유일하게 11개월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