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학습터' 만든 박혜자 "확진자 폭증 속 미래교육 준비 앞당겨야"
상태바
'e학습터' 만든 박혜자 "확진자 폭증 속 미래교육 준비 앞당겨야"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3.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오미크론이 폭발적으로 확산되며 원격수업을 하는 광주지역 학교들이 늘어나자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온라인학습에 대한 방향성과 디지털 미래교육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11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현재 광주지역의 90% 가까운 140여 개 초등학교가 전면 또는 학급별 원격수업에 들어갔다"며 “2주간의 새 학기 적응주간이 종료되지만, 아직 오미크론이 정점에 도달하지 않아 원격수업을 시행하는 학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학교 현장에서도 교사들과 교직원 등의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어 학교 현장의 어려움도 크다.

하루가 다르게 학생 확진자가 늘어나고 교사도 감염되면서 대신할 인력을 쉽게 구하지 못해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박 예비후보는 "코로나 폭증 시대에 교육계에서는 많은 고민과 함께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 등에 나서야 한다"며 "미래교육 체제 도약을 위한 교육환경 생태계 조성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온라인 학습을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 ▲수준 높은 교육 제공 ▲차별없는 기회제공 등을 강조했다.

또 박 예비후보는 "원격수업으로 인한 아이들의 교육 공백을 학부모, 가정의 책임으로 돌리면 안 된다"며 "공교육이 앞장서서 미래역량 기반의 교육체제로 전환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고, 교육 격차를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박 예비후보는 "앞으로는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이 그 무엇보다 중요해진다"며 "교육현장 일선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교육을 강화하고, 활용 능력을 넘어 디지털 문해력 교육으로 전환하는 등 체계적이고 면밀하게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제10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지난해까지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e학습터' 등 온라인 학습과 '자가진단' 앱 등을 개발해 코로나 대혼란 속 교육중단을 막으며 원격수업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