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공교육 품질 높여 학부모 사교육 걱정 덜겠다"
상태바
박혜자 "공교육 품질 높여 학부모 사교육 걱정 덜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3.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늘어나는 사교육비에 대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공교육 품질을 높여 학부모의 부담을 덜겠다고 약속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14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광주지역 초·중·고 학생 10명 중 7명이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가난이 대물림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미명하에 학생들이 무한 경쟁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현재 공교육만으로 대학에 갈 수 있다는 말을 믿을 학생이나 학부모는 없을 것"이라며 "공교육 품질을 높이고 관련 대책을 수립해 학부모의 부담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광주지역 학생들의 사교육 참여율은 73.6%으로 전년 대비 6.5% 상승했다.

1인당 월 평균 비용은 43만5천원이며 학교별로는 초등학교 34만8천원, 중학교 50만3천원, 고등학교는 57만3천원이었다.

박 예비후보는 "이처럼 사교육비가 증가하면 교육 양극화가 발생해 사실상 부모의 경제력이 자녀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결정해준다"며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대안으로 미래교육원 설립, AI·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학생맞춤교육, 학습이력 관리 등을 통해 기초학력 미달 제로화, 교육복지망을 통한 돌봄교육 지원 등을 언급했다.

박 예비후보는 "최근 코로나로 학습결손이 늘면서 사교육 의존도가 늘어났다"며 "학부모 걱정을 덜고 수준 높은 공교육으로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