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홍 "尹, MB식 특권·경쟁교육 강력 저지할 것"
상태바
정성홍 "尹, MB식 특권·경쟁교육 강력 저지할 것"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3.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당선인 교육공약 교육 불평등 심화 우려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교육 불평등과 특권교육, 경쟁교육을 부추기는 교육공약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정성홍 예비후보는 20일 성명을 통해 "인수위 논의테이블에서 교육 의제는 실종 상태"라며 "무엇보다 대입 정시 확대, 특목고·자사고 폐지 백지화 등 윤 당선인이 내건 공약을 두고 공교육 정상화 노력이 물거품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윤 당선인은 부모 찬스 없는 공정한 입시 제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지만 정비 비중 확대는 교육격차만 더욱 벌어지게 할 수 있다"며 "현 정부가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와도 정면 충돌해 교육현장의 극심한 혼란을 야기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고교 다양화를 이유로 특목고·자사고 폐지를 백지화하려는 것에 대해서도 “이명박식 학교 서열화와 특권교육을 부활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 같은 윤 예비후보의 교육공약은 교육 불평등 해소, 입시 위주 탈피라는 시대적 흐름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지켜서는 안 되는 공약이라는 쓴소리가 나오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당선인의 교육공약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공교육이 낡은 과거로 회귀하지 않도록 전국의 진보교육감 후보들과 함께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