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록에서 힐링하세요"…해남 흑석산 치유의 숲
상태바
"신록에서 힐링하세요"…해남 흑석산 치유의 숲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4.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의 숲 치유정원
치유의 숲 치유정원

전남 해남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됨에 따라 흑석산 치유의 숲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계곡면 흑석산 자락에 50ha 규모로 조성된 치유의 숲은 치유센터, 치유정원, 치유숲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치유숲길은 음이온 발생량이 많은 참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740m의 무장애 데크 길, 350m 흑(黑)돌길이 조성돼 휴양객들이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로 걸으며 치유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산림치유와 함께 치유센터에서는 산림치유 지도사가 숲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존 상시 치유프로그램과 병행하면서 진행된다.

원데이 클래스로는 반려식물 분갈이, 꼬마식물정원사(치유정원 원예치료), 숲속 요가, 식물세밀화과정, 숲인문학강좌, 치유글쓰기, 청소년 마음 다스리기, 숲길 노르딕워킹 등이 운영된다.

흑석산 치유의 숲
흑석산 치유의 숲

자세한 안내는 해남 흑석산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관리사무소(061-530-5734~5738)이나 치유의 숲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흑석산 치유의 숲은 해남의 대표산림 휴양시설인 흑석산 자연휴양림과 숲속 야영장, 유아숲 체험원 등과 연접해 있다.

산림 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 구성으로 2020년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