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홍, 미래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 기른다
상태바
정성홍, 미래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 기른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4.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미래사회에 살아갈 아이들이 지속가능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디지털 활용 능력과 올바른 정체성을 갖춘 시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25일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디지털 시민 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 내 AI 교육시간 필수 반영 ▲디지털 시민교육 강화 ▲AI 잡월드 ‘진로체험관’ 설치 ▲AI 스마트 미래교실 운영 ▲ 개인별 학습지원 AI 개인학습 비서 앱 개발 및 보급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의 활용 능력이 아이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하므로 현재 개정 중인 개정 교육과정 방침에 따라 초·중·고교의 학교 교육과정에 AI 교육시간을 필수 반영할 방침이다.

단순히 인공지능 활용 능력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정체성, 인간과의 관계 및 소통 맺기, 디지털 문해력 제고 등을 반영한 디지털 시민교육도 강화해 올바른 디지털 시민으로 살아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시대에 따른 다양한 직무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관을 광주AI교육연구원 내에 특화시켜 진로진학교육에 활용하고, 각급 학교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 개인별·그룹별 수업이 가능한 ‘스마트 미래교실’을 학급수를 고려해 학교당 1~5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학습 수준을 진단하고 학습하며 평가할 수 있는 ‘AI 개인학습 비서’ 앱을 개발·보급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정 후보는 "코로나19 상황을 거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아이들이 디지털 활용 능력과 함께 디지털에 대한 올바른 자세와 태도, 인간성을 갖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