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명품멜론 본격 출하
상태바
곡성명품멜론 본격 출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그러운 자연의 달콤한 만남‘기차타고 멜론마을’


곡성군의 대표 소득 작목인 멜론이 25일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 출하된다.

첫 출하 농가는 곡성읍 신리 이선재씨.
맬론을 2월 초순에 정식하고 3월 하순에 착과시켜 이번에 수확하게 됐다.

이선재씨는 시설하우스 10동에 보온시설과 난방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에 재배한 멜론은 얼스계통 품종으로 계획된 출하량은 8kg단위 300상자다.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주식회사는 예전의 단순 공판장 출하에서 벗어나 그 동안의 전국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국 대형 백화점 및 수출 직납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번 첫 수확되는 명품멜론은 곡성멜론을 기다렸던 수도권 고객들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차타고 멜론마을’ 멜론은 곡성멜론주식회사 통합 선별장(APC)에서 최첨단 비파괴 당도측정 선별라인을 통해 선별하고 있고, 일본․대만․싱가포르․말레이시아 수출, 전국 대형 백화점 납품, 온라인 직거래 판매 등 국내외에 명실상부한 명품멜론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4년 특허청이 승인하는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제44-0000246호) 등록을 통해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 수출 시장개척에도 우위를 선점, 지역 농민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멜론(주) 이선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비파괴 당도 선별기를 이용한 선별및 계획 출하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최고의 <기차타고 멜론마을> 브랜드 멜론을 생산하여『곡성멜론 명품화』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고, 농가 부가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