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 4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혁신적 포용 교육 실현"
상태바
직선 4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혁신적 포용 교육 실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7.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직선 4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임기를 시작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정선 교육감은 전날 오후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각계 인사,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이정선 교육감은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겠다'는 새로운 광주교육의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했다.

이 교육감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다양성, 책임, 미래, 공정, 상생의 가치를 교육정책에 담아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며 "아이들의 미래, 광주의 미래를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취임행사 후 공감토크에 이어 광주시민,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영상을 통해 교육감에 바라는 메시지와 질문을 전달했다. 이 교육감은 질문들을 경청하고 즉석에서 답하며 정책 반영을 약속했다.

피날레로 대안학교인 간디학교 교가로 유명한 '꿈꾸지 않으면'을 합창하며 새로운 광주 교육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 교육감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배포한 취임사에서 "혁신 교육의 성과는 이어가고, 실력은 키워 우리 아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하면서 광주교육의 다양성을 꽃피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현장에서 길을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교육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요구와 필요를 정책에 담아내겠다"며 "교육의 장을 학교와 마을로 넓히고 학교 자치와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해 모두가 주인 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마련해 시민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이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교육감은 "광주교육은 민주시민교육과 보편적 교육복지를 선도하며 대한민국 교육을 주도해 왔다"며 "광주교육이 잘해 온 것은 더 발전시키고, 부족한 것은 채우며 광주교육의 명성을 드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