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일부 고교 생기부 관리 '엉터리'…공교육 신뢰 '흔들'
상태바
전남 일부 고교 생기부 관리 '엉터리'…공교육 신뢰 '흔들'
  • 연합뉴스
  • 승인 2022.07.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배점 기준과 다르게 수행평가도 실시
전남도교육청 전경[연합뉴스 자료]
전남도교육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

전남 일부 고등학교가 학교생활기록부(생기부) 관리를 엉터리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기부는 대입 수시 전형에서 중요한 평가자료로 활용되고 있어 공교육 신뢰 확보 차원에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4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일부 고교들을 상대로 종합 감사 한 결과, A 고교는 결석한 9명의 학생이 마치 창의적 체험활동에 참여한 것처럼 부적정하게 생기부를 작성했다.

A 고교는 학생들이 실제로 활동하거나 참여한 내용을 직접 관찰·평가해 생기부에 기록해야 하는데도, 결석한 학생들의 자율활동 특기사항, 진로활동 특기사항, 과목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을 생기부에 기재했다.

B 고교도 결석한 학생 9명이 마치 창의적 체험활동을 참여한 것처럼 부적정하게 생기부를 작성한 사실이 감사에 적발됐다.

도 교육청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따라 철저하게 생기부가 관리돼야 한다"며 이들 두 학교에 대해 기관 주의 처분을 내렸다.

또한 A 고교와 B 고교는 학생 5명과 2명이 연속 7일 이상 미인정 결석했는데도 규정을 어기고 도 교육청에 보고하지 않았고, 학생들에게 내교통지서를 발송하지도 않았다.

이들 학교는 미인정 결석 학생들에 대한 개인별 학생 관리 카드도 작성하지 않는 등 미인정 결석 학생들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했다.

이와 함께 C 고교 등 2개 고교는 사전 배점 기준과 다르게 일부 수행평가를 한 사실도 감사에 적발됐다.

수행평가는 지필고사와 함께 중요한 내신 등급 산정 지표로 활용된다.

도 교육청은 부적정하게 수행평가를 한 교사들에 대해 주의 조치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