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열겠다"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열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7.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혁신교육을 넘어 포용교육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정선 시교육감은 13일 본청 2층 대회의실에서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광주교육을 향한 포부를 이같이 밝혔다.

이 교육감은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 추진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 강화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추진 ▲광주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추진 ▲모두가 주인되는 상생교육 구현의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광주 진로 진학교육원을 조직해 운영하고 학생 개별 대입 전문 강사 양성과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이 처한 환경 때문에 꿈이 작아지지 않도록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교육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겠다"며 "광주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민과 학교 구성원 등과 소통하고 협력하면 광주와 함께 성장하는 광주교육을 만들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주체적으로 학교 교육에 참여하고 학교 자치를 통해 학교 구성원이 교육을 주도하는 등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을 설치하고 특별한 시점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100인 100분 토론회' 등도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급식종사자들이 반대하는 초등학교 1, 2학년 방학 중 무상급식에 대해 이 교육감은 "무상 교육의 취지를 살려 여름방학부터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하고 "공평성, 형평성 문제 등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