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 신대지구에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유치
상태바
전남 순천 신대지구에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유치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9.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창원 조감도
스타필드 창원 조감도

전남 순천시 신대지구 등에 신세계그룹의 '스타필드'가 들어설 전망이다.

15일 전남도에 따르면 순천시와 함께 대형 복합쇼핑몰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전남도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순천시 등과 전담반(TF)을 구성해 투자유치를 위한 행정 지원방안 등 투자유치 전략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달 내 복합쇼핑몰 사업자인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와 실무 접촉을 통해 순천시 입점과 관련한 협의를 한다.

전남도는 복합쇼핑몰 입점 시 지역경제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 및 인구 유입, 남해안권 관광벨트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순천시의 '화개장터형 복합쇼핑몰 구상안'이 실현되도록 협력키로 했다.

복합쇼핑몰은 쇼핑,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복합공간이다.

많은 지역 주민이 입점을 선호하는 시설이나, 지금까지 호남지역은 대규모 점포 건립 추진이 번번이 무산되면서 기업의 기피지역으로 이미지가 굳어진 상황이다.

전남도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업자가 확신을 갖고 투자하도록 매력적인 투자여건을 조성하는데 주력하면서 소상공인과 지역상권 피해를 최소화할 상생 협력방안도 마련키로 했다.

이건섭 전남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복합쇼핑몰이 유치되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모든 과정에서 지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반드시 유치하도록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민선 8기 출범 직후 김영록 도지사를 직접 만난 자리에서 스타필드 순천 유치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며 전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