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선거법 위반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
상태바
이정선 광주교육감, 선거법 위반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2.10.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캠프 관계자 등 4명 기부행위 수사 중 관련성 확인…이번 주 송치 전망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정선 광주교육감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 소환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7일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6일 이 교육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 교육감은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며칠 전 수십 명 유권자가 모인 식당에서 지지를 호소하는 등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제3자 기부행위 혐의로 이 교육감의 후보 시절 선거캠프 관계자와 지지자들을 불구속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유권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선거캠프 관련 직책을 맡은 관계자 1명 외 지지자 3명 등을 우선 입건했고, 이 교육감이 불법 선거운동 행위에 관여한 정황을 추가 발견해 교육청 압수수색을 거쳐 소환했다.

경찰은 사전선거운동 외 기부행위 등에 관련해서도 이 교육감을 조사한 것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 주지 않고 있다.

경찰은 이 교육감을 포함한 이번 사건 피의자들을 이번 주 중 검찰 송치할 전망이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수사가 마무리되지 않은 사건으로 상세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며 "교육감 관련 혐의는 사전선거운동 등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만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