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국제 특별 조르주 루오전' 수험생 특별 할인
상태바
전남도립미술관, '국제 특별 조르주 루오전' 수험생 특별 할인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11.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미술관 전경
전남도립미술관 전경

전남도립미술관은 오는 17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수능생을 위한 할인 및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7~27일까지 진행되며, 본인 명의의 수험표를 지참하면 입장권 할인과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립미술관에서는 국제 특별 조르주 루오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와 연계 전시 '조르주 루오와 한국미술'과 함께 '이경모 사진전', 소장품 상설전 '흙과 몸' 전시가 진행 중이다.

그중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시는 국제 특별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와 '조르주 루오와 한국미술' 연계 전시이다.

마티스, 피카소와 함께 20세기를 대표하는 현대미술의 거장 조르주 루오는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연민과 인간의 따뜻한 시선을 작품에 담아 프랑스 국민 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특별전에 전시된 작품은 프랑스 국립현대미술관(퐁피두 센터)과 조르주 루오 재단에서 대여한 200여 점으로 이전까지 볼 수 없던 기회로, 6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무료 전시로는 '이경모 사진전', 소장품 상설전 '흙과 몸'전을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광양 출신 사진가 이경모가 남긴 수많은 사진들을 역사적·예술적·미학적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은 "그동안 시험 준비로 지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할인과 무료입장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도립미술관이 수험생들에게 작은 쉼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술관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마감은 5시 30분까지이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과 오후 3시 도슨트 투어를 활용하면 전시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