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특보' 광주·전남 눈길 사고 잇따라…여객편 결항 속출
상태바
'대설특보' 광주·전남 눈길 사고 잇따라…여객편 결항 속출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2.12.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펑펑' 내리는 눈대설주의보가 내려진 17일 오전 광주 도심에 눈이 내리고 있다. 2022.12.17 (사진=연합뉴스)
'펑펑' 내리는 눈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17일 오전 광주 도심에 눈이 내리고 있다. 2022.12.17 (사진=연합뉴스)

대설특보가 내려진 광주·전남 지역에 눈길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교통 통제가 확대되고 있다.

18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4분께 전남 보성군 해천면 한 도로에서 눈길에 미끄러진 차량이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가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오전 5시 58분께에도 보성군 벌교읍에서 차량이 눈길에 굴렀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경상을 입은 운전자를 병원으로 이송했다.

장성 삼서면에서는 오전 5시 28분 차량이 가드레일에 부딪혔고, 무안에서는 차량이 가드레일 사이에 끼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7시 34분께에는 벌교읍 한 도로에서 버스와 화물차, 승용차가 잇따라 부딪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이 현장을 확인한 결과 차들은 사고 직전에 멈춰 선 것으로 조사됐다.

차량이 눈이 쌓인 오르막을 오르지 못해 소방당국의 도움을 요청하는 사례도 잇따랐다.

이날 오전 1시 28분과 오전 7시 31분께 해남과 벌교 등에서는 차량이 언덕을 오르지 못한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안전조치 했다.

이 외에도 이날 오전에만 9건의 사고·구조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많은 양의 눈이 계속되면서 여객 비행기 결항도 속출했다.

광주공항은 오전 10시 30분까지 출발하는 6편의 비행편과 오후 11시 40분까지 도착하는 6편의 비행편 등 모두 12편의 항공편이 운항을 취소했다.

무안국제공항 역시 태국 방콕을 향하는 국제선 비행기가 지연되고 있고, 국내선 출발·도착 4편이 결항했다.

해상에서도 여객선 전 항로(54항로 88척)가 운행이 통제됐고, 구례 성삼재와 진도 두목재, 진도 초평재, 완도 미라재 등 산간 도로도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