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실리콘밸리 '혁신 DNA', 인공지능 산업에 이식
상태바
광주시, 실리콘밸리 '혁신 DNA', 인공지능 산업에 이식
  • 최철 기자
  • 승인 2023.01.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본사 방문
구글 본사 방문

광주시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체험한 산·학 혁신 DNA를 인공지능(AI) 등 지역 주력 산업에 이식하기로 했다.

10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미국 캘리포니아의 구글(Google) 본사와 UC버클리대학교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글로벌 첨단기술 기업이 바라보는 디지털 산업 동향 및 전망을 공유하고, UC버클리대학의 혁신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

올해 준공 예정인 광주 국가인공지능(AI)데이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글이 바라보는 디지털 산업의 최신 동향 설명을 들었다.

이어 공공과 기업의 전문 서비스 부문을 융합할 수 있도록 광주시와 구글의 협업 가능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광주 방문단은 실리콘밸리 인재 양성의 중심지인 UC버클리대학교를 방문했다.

UC버클리대학에서 광주시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인재 양성과 세대별 예비창업자 발굴‧육성, 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 창업지원 정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봤다.

특히 첨단과학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AMENA센터와 미국 대학 중 가장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인 스카이덱(SkyDeck) 등을 방문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산업을 키우기 위한 큰 그림을 보는 시간이었다. 행정과 대학, 기업이 하나된 마음으로 협업하고 어떻게 하면 혁신기업을 창출할 수 있는가의 관점에서 이번 경험을 혁신 시작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