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IT 신기술 융합콘텐츠의 만남…남도국악원 청소년 국악체험
상태바
국악과 IT 신기술 융합콘텐츠의 만남…남도국악원 청소년 국악체험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2.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개편한 '청소년 국악체험'

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21일부터 3월 15일까지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 국악체험은 초·중등학교 단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예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 새롭게 개편한 '청소년 국악체험'은 국립남도국악원이 지난해 새롭게 구축한 실감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예술을 소재로 프로젝션 매핑 기법과 멀티스크린 기법 등 최첨단 IT 신기술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영상물은 관람자들에게 황홀하고 아름다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진악당 로비에 구축된 국악기 전시와 체험물도 각종 신기술과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해 방문하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우리의 전통예술과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학교별 신청은 전남도, 광주시, 제주도 지역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 인원은 20명부터 35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며, 평일 중 당일 체험으로 운영한다.

신청은 학교별 신청서를 작성해 공문 접수(전자 문서)를 통해 가능하며, 도서·산간 지역 학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61-540-4042(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