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도의원 "학교폭력, 법·제도 악용 막기 위한 방안 필요"
상태바
박종원 도의원 "학교폭력, 법·제도 악용 막기 위한 방안 필요"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03.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원 의원
박종원 의원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담양1)이 최근 전남도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박 의원은 "최근 3년간 도교육청의 학교폭력 발생 건수 증가와 함께 처분에 불복해 행정심판과 소송을 청구하는 사례도 2배가량 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부모가 소송으로 시간을 끄는 등 법과 제도를 악용할 경우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해자가 요구하면 무조건 학교폭력으로 접수해야 하는 현행법 규정으로 인해 친구들 간 사소한 말다툼에도 학교폭력대책위원회를 열고 있다"며 "학교폭력은 관계회복 등 교육적 방식으로 해결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지만, 학교폭력 건수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다"며 "홍보 위주의 보여주기식 예방활동이 아닌 피해 학생에 대한 보호조치 강화, 관계회복 노력, 사법처리 악용 방지 방안 마련 등 실질적인 대응책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14일 전남도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전남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처분에 불복해 행정심판이나 소송을 청구하는 사례가 2020년 8건, 2021년 12건, 2022년에 17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