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단비 머금은 배꽃 절정…나주서 8~9일 '배꽃 대향연'
상태바
봄 단비 머금은 배꽃 절정…나주서 8~9일 '배꽃 대향연'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4.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꽃
나주배꽃

전남 나주시 금천면 나주배박물관 일원에서 나주배 전시·체험 등 주말 새하얀 배꽃 아래 봄맞이 감성을 채울 수 있는 배꽃 대향연이 펼쳐진다.

7일 나주시에 따르면 오는 8~9일 나주배박물관 일원에서 '2023년 나주배꽃 대향연' 행사를 개최한다.

'나주 배꽃 길에서, 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배꽃 경관과 함께 나주배 전시·홍보와 다채로운 체험·이벤트 등이 열린다.

봄 감성 충만한 나주배꽃
봄 감성 충만한 나주배꽃

봄 단비를 머금고 더 활짝 피어나 새하얀 절경으로 수놓고 있는 배꽃의 대향연을 이번 주말 감상해보자.

전국 배 생산율의 약 20%를 차지하는 최대 주산지인 나주시는 이번 행사에서 나주배의 우수성과 고품질과 생산·유통을 통한 글로벌 명품 과일 브랜드화 비전을 대내외에 알린다.

전시, 시식·체험 등을 통해 임금님 진상품에 올랐던 나주배의 맛과 효능, 가공품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배 껍질 길게 깎기, 배 예쁜 모양으로 깎기, 나주배꽃 4행시 짓기 등 경품 이벤트와 배즙을 섞어 만든 인절미를 직접 메쳐보고 맛보는 배떡 나눔 체험도 진행된다.

전국 유일의 배 박물관에서는 나주배의 역사·문화, 품종,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 인근 과수원에는 배꽃 아래 봄 소풍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배꽃 감상 스팟, 배꽃 길 걷기 코스 등을 조성했다.

행사 기간 시는 한수제, 영산강 유채꽃밭을 오가는 순환형 셔틀버스를 15분 간격으로 운행해 나주 봄꽃 대향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