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형 관광산업 활성화…전남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시동
상태바
주민 주도형 관광산업 활성화…전남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시동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04.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관광두레 성과 공유회 상품 전시(2022)
전남 관광두레 성과 공유회 상품 전시(2022)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지역 관광 활성화와 주민 사업체 육성을 위해 '2023년 전남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에 참여할 인재와 신규 주민 사업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은 전통문화인 '두레'와 '관광'의 개념을 접목해 지역 특색을 지닌 관광 사업체를 발굴하고 지원을 통해 견고한 주민 주도형 관광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운영 인력과 신규 주민 사업체 분야다.

운영 인력 분야에선 지역협력센터장과 관광두레 프로듀서 등 4명을 모집한다.

또 신규 주민 사업체 분야에선 여수, 나주, 광양, 담양, 곡성, 구례, 보성, 강진, 고흥 등 8개 지역 8개 팀을 모집한다.

운영 인력인 지역협력센터장은 지역협력사업을 총괄 운영 및 관리한다.

관광두레 프로듀서는 주민 사업체 현황 관리, 컨설팅 및 멘토링과 홍보마케팅 지원 등 주민 사업체의 창업부터 자립, 성장 단계까지 현장에서 맞춤형 밀착 지원을 한다.

지원 자격은 사업 대상 지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사람으로 관광두레, 마을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주민 참여 사업의 경력과 창업 지도사, 경영 지도사 등 자격 소지자다.

센터장은 매월 280만 원, 관광두레 프로듀서는 매월 200만 원에서 22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 관광두레 사업 관련 역량 강화 교육, 각종 행사 등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신규 주민 사업체는 관광 분야 창업을 바라는 3인 이상의 지역민이 모여 신청할 수 있다.

경영 개선을 바라는 3인 이상이 출자하거나 협동조합으로 운영 중인 사업체도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주민 사업체에는 사업체 특성과 경영 현황, 역량 등에 따라 상품 개발, 역량 강화 교육, 멘토링, 홍보마케팅 등 50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고,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공고문과 전남관광재단 누리집(ijn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