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상태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 업종 지원 위해 현금 구매 시…구매자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전라남도는 이달부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의 10% 특별 할인 판매행사가 실시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정부가 세월호 사고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업종을 지원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긴급 처방책을 내놓은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오는 8월 말까지 시중은행 창구에서 1천억 원어치의 온누리 상품권을 개인 구매자에게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는 기존에 현금 구매 시 월 30만 원 한도에서 5%로 적용하던 할인율을 10%로 끌어올린 것이다. 또한 연간 100만 원까지 온누리 상품권 구매금액의 30%를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해준다.

온누리 상품권은 통상 3개월 내에 85%가 실제 구매로 연결되며 5% 할인 시행 후 전년 대비 개인 구매액이 3.1배 늘었다.

할인율 확대에 따라 예상되는 부정유통을 막기 위해 구매․환전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나정수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어느 시장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며 “현금과 같기 때문에 10% 할인 시 구입해뒀다가 명절 때 등 필요 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와 시군, 유관기관에서는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장보기 행사 및 점식식사 하기 등을 추진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