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m 해조류김밥 4년 만에'…장보고수산물축제 4일~7일 열린다
상태바
'223m 해조류김밥 4년 만에'…장보고수산물축제 4일~7일 열린다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5.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자료사진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자료사진

전남 완도군 대표 축제인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체험 등 축제 대표 프로그램, 청정 바다와 수산물을 알리기 위해 '치유의 바다를 낚다, 청정 바다를 먹다!'로 정했다.

축제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에 큰 호응을 얻었던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체험', '전복 따러 Go Go' 등이 있다.

축제기간 시간별로 상시 운영되고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완도 전복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찜 전복을 먹고 맛 표현을 개성 있게 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전복을 제공하는 '해양치유 전복 먹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223m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완도 특산품인 김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보는 '전통 김 뜨기'와 '김발장 만들기', '해수 치유 족욕 체험', '장보고 해적 소탕 퍼포먼스' 등도 마련했다.

전복 등 완도 수산물로 만든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청해진미 치유 푸드관'과 완도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청정 마켓'도 운영한다.

4일 축제 개막일에는 축하쇼가, 5일 최현우 마술쇼, 6일 청해 트로트 가요제가 진행된다.

7일에는 가수 인순이와 해양경찰관현악단의 공연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