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십명 광주 도심서 심야 폭주…경찰 조롱까지
상태바
청소년 수십명 광주 도심서 심야 폭주…경찰 조롱까지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5.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불안 호소하고 밤잠 설쳐, 4시간 20분 만에 해산
오토바이 폭주족(PG)
오토바이 폭주족(PG)

광주 도심에서 청소년 수십 명이 4시간여 동안 심야 폭주 행위를 벌이다 경찰에 의해 해산됐다.

8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112 상황실에 광주 광산구 수완동 국민은행 사거리 일원 임방울대로에서 폭주족들이 곡예 질주를 벌인다는 신고 전화가 잇달아 접수됐다.

불안감을 호소하는 운전자, 소음 탓에 밤잠을 설친 인접 아파트단지 입주민 등의 112신고가 0시 42분부터 오전 4시 10분까지 총 26건 이어졌다.

이륜차와 승용차 등 약 20대가 폭주 행각을 벌였으며, 이들은 대형 교차로인 국민은행 사거리를 중심으로 갈지자로 곡예 운전을 하고 경적을 울리고 심야 시간대 도심을 질주했다.

해산에 나선 경찰은 폭주족 무리가 대부분 청소년이고, 인원은 50명 안팎인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관이 해산을 요구하면 수적 우세를 이용해 주변을 둘러싸고 조롱하며 흩어졌다가 모이기를 반복했다.

오전 1시 30분쯤에는 곡예 운전을 하던 이륜차 1대가 주변을 지나는 승용차와 부딪히는 사고까지 냈다.

이 사고로 청소년 1명이 다쳤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 사고를 낸 청소년은 운전면허 없이 무등록 이륜차를 몬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다목적 기동대 2개 팀, 형사 1개 팀, 교통 순찰차 4대, 담당 및 인접 지구대 순찰차 여러 대를 투입해 오전 5시쯤에야 이들을 해산시켰다.

이들은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이른바 '좌표 찍기'로 이날 새벽 광주 수완지구 일원에서 폭주 모임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3·1절, 광복절 등 통상적인 폭주족 활동과 다르게 기습적으로 벌어진 일이라서 가정의 달 연휴 마지막 날 밤에 충분한 해산 경력으로 대응하지 못했다.

경찰은 유사한 폭주 행위에 대응 또는 예방하도록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