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성 일자리박람회 북적…1천명 방문
상태바
전남도, 여성 일자리박람회 북적…1천명 방문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6.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박람회
여성일자리박람회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8일 열린 '일 잡(job)고(go) 희망(job)고(go), 2023년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목포,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완도, 진도, 신안 9개 시군이 함께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160개 구인 기업이 참여해 400여 명 채용을 목표로 진행됐다.

여성 구직자 등 1천여 명이 방문해 높은 구직열기를 확인했다.

박람회는 현장면접관, 취업컨설팅관, 창업체험관, 박람회운영지원관, 주제관 등 취업지원 상담과 체험 등 실용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박람회운영지원관에선 찾아가는 취업지원 버스, 목포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홍보 커피트럭을 지원했다.

목포농협하나로마트에선 찾아가는 로컬푸드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취·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주제관에서는 이직 및 전직을 희망하는 4060세대에게 재도약할 수 있는 플랫폼노동 일자리상담관을 운영하고 희망리턴 패키지 사업을 홍보했다.

또 이직과 전직을 위한 중장년 경력 개발 새출발 카운슬링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등을 안내해 변화를 꿈꾸는 중장년 여성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연계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