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예술의전당 특별기획 Arts Week '더 가까이 예술'
상태바
광주예술의전당 특별기획 Arts Week '더 가까이 예술'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6.1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예술단 공연부터 유키 구라모토, 데이브레이크 콘서트
공연 '윤보선 고택살롱콘서트', 연극 '보물섬' 등 공연 상영까지

광주예술의전당은 시민을 위해 '더 가까이 예술'이란 주제로 특별 기획 Arts Week를 오는 15일~18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행사는 광주예술의전당 재개관 기념 기간에 대·소극장을 비롯해 야외무대(잔디광장)에서 공연과 우수 콘텐츠 공연을 상영한다.

15일 오후 6시 30분에는 잔디광장 야외무대에서 시립예술단의 무대로 시작한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대금 중주 '애가'와 해금 3중주 '기분 좋은 날'을 서막을 연다.

이어 시립합창단의 남성콰르텟 '행복을 주는 사람', 'O! Happy Day(오! 해피 데이)'까지 남성 콰르텟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시립창극단은 '부채춤'과 '판굿'을 선보인다.

잔디광장 야외무대 공연은 무료이다.

공연 후 싱그러운 초여름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화질, 고음질의 우수한 공연영상 '2022 윤보선 고택 쌀롱 콘서트'를 상영한다.

서울예술의전당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로 서울 안국동 윤보선 전 대통령 고택에서 열린 살롱 콘서트 실황이다.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연주 영상으로 그날의 감동을 고스란히 영상으로 전한다.

16일 오후 7시 30분에는 대극장에서 광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비욘드(Beyond)'가 열린다.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연극 '보물섬'이 상영된다.

'지킬박사와 하이드'의 작가로 잘 알려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보물섬' 바탕의 소설로 짐 호킨스라는 소년이 겪는 모험의 여정을 짜릿하고 흥미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17일 오후 5시에는 대극장에서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디어 하트(Dear Heart)' 공연한다.

공연 후 잔디광장에서 클래식음악 앙상블단 디토의 10주년 갈라콘서트 '디토 파라디소'를 상영한다.

우리에게 너무나 친근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다니엘 정 유치엔 쳉, 대니 구, 문태국, 여윤수 아오 펭 성민제 등 쟁쟁한 연주자들의 생생한 그날의 감동을 영상으로 전한다.

18일 오후 4시에는 소극장에서 데이브레이크 '빛나는 사람'이 아트위크 대미를 장식한다.

다양한 장르와 무드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데이브레이크'는 이번 공연에서 '좋다', 들었다 놨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 대표곡을 통해 관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