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23일 개장
상태바
광주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23일 개장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6.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까지, 공연·전시·문화예술 등 먹거리·즐길거리 다채

광주시는 오는 23일부터 11월 18일까지 대인시장에서 '남도달밤야시장'을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남도달밤야시장'은 이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린다.

개장일인 23일에는 푸드장터, 음악 공연, 스마트관광체험, 전시,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푸드장터는 한국식 기와를 덧입힌 푸드마차 등 상인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배치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개장 축하 공연은 DRP(Dream Romance Passion) 응원단, 소리꾼 방수지의 판소리, 달시소의 감미로운 공연, 유의동의 신나는 록, 안수민의 뮤지컬, 2인조 컨트리 밴드인 더 웜스 등 화려한 공연진이 축제 분위기를 높일 예정이다.

또 스마트관광 콘텐츠인 '메타버스 증강현실(AR)아처'와 축제전용 앱(APP)을 활용한 모바일 게이미피케이션도 야시장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아트컬렉션숍 '수작'에서는 작품전시와 판매, 도예(물레)체험·핸드페인팅 체험 등이 이뤄지고 상설전시공간인 한평갤러리도 새로운 시즌을 맞아 작가들의 주제별 작품전시를 열 계획이다.

예술가와 시장 상인의 커뮤니티 공간인 '별별상상정원'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인예술시장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쉴 수 있는 쉼터로 운영된다.

남도달밤야시장은 ▲시즌1, 7월까지 6회 ▲시즌2, 9월 3회 ▲시즌3, 10월 4회 ▲시즌,4 11월 2회 등 4개 시즌을 15회에 걸쳐 테마형 야시장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