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염색박물관서 30일까지 가죽 패션 제품 선봬
상태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서 30일까지 가죽 패션 제품 선봬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6.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염색 에코프린팅 소가죽으로 만든 패션 소품
천연염색 에코프린팅 소가죽으로 만든 패션 소품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30일까지 천연염색 가죽 에코프린팅 작품 전시전이 열린다.

에코프린팅은 에코(Eco)와 프린팅(Printing)을 합친 인쇄 용어 중 하나로 천연염색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천연염색에 접목한 에코프린팅은 식물의 전체, 잎, 꽃 등을 염색하고자 하는 천이나 가죽에 밀착시킨 후 열을 가해 식물의 모양이나 색상을 천과 가죽에 인쇄하듯 남기는 기술이다.

염색 대상물을 염료액에 침지해 염색하는 일반적인 염색법과는 달리 식물의 각 부위 모습을 그대로 염색할 수 있으면서도 과정이 간단하고 심미성이 탁월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중에서도 가죽 에코프린팅은 염색 난이도가 높아 활성화가 덜 된 편이지만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작품들은 꽃, 식물들의 사진을 가죽에 인쇄해 그대로 옮겨놓은 것처럼 선명한 염색 퀄리티를 자랑한다.

전시전에서는 한국천연염색가죽연구회 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작품 중 일부는 신발, 작은 가방, 조끼, 상의 등 패션 제품으로 작품 감상과 더불어 다양한 활용법을 제안한다.

임경렬 재단 상임이사는 "에코 프린팅 기법을 접목한 천연염색 제품의 다양성과 활용성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천연염색 예술 작가들의 전시전을 통해 활동 기회를 부여하고 저변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